- 글번호
- 112117
[제2, 3학생생활관] 2025학년도 2학기 추가 입사 관련 안내
- 수정일
- 2025.08.21
- 작성자
- 학생생활관
- 조회수
- 2303
- 등록일
- 2025.08.11
2025-2학기 제2, 3학생생활관 2차 신청자 중 입사취소자로 인한 공석 발생시 부여된 대기순번에 따라 개별 연락 안내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수용 현황 및 모집인원(8/21일 기준 공석 현황)
구분 |
여 학 생 |
남 학 생 |
계 |
모집인원 |
|||||
---|---|---|---|---|---|---|---|---|---|
호실 수 |
인원 |
호실 수 |
인원 |
호실 수 |
인원 |
여 |
남 |
||
제2학생생활관 |
2인실 |
156 |
312 |
112 |
224 |
268 |
536 |
0 |
0 |
4인실 |
67 |
268 |
34 |
136 |
101 |
404 |
0 |
0 |
|
계 |
225 |
582 |
168 |
402 |
373 |
944 |
0 |
0 |
|
구분 |
여 학 생 |
남 학 생 |
계 |
모집인원 |
|||||
호실 수 |
인원 |
호실 수 |
인원 |
호실 수 |
인원 |
여 |
남 |
||
제3학생생활관 |
2인실 |
68 |
136 |
68 |
136 |
136 |
272 |
0 |
0 |
4인실 |
76 |
304 |
32 |
128 |
108 |
432 |
0 |
0 |
|
계 |
144 |
440 |
100 |
264 |
244 |
704 |
0 |
0 |
2. 입사 모집 일정
가. 입사신청기간 |
◉ 개별 안내 예정 ※ 입사신청방법: 가천대학교 홈페이지▶학사행정(웹표준)▶생활관관리▶학생서비스▶입사신청 |
---|---|
나. 합격자 발표 |
◉ 개별 안내 예정 ※ 합격자 조회 방법 - 가천대학교 홈페이지▶학사행정(웹표준)▶생활관관리▶학생서비스▶입사신청에서 확인 ※ 합격자 발표는 학사일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합격자는 병원 및 결핵확인서 발급 관련 기관에서 결핵 검사 후 입사 시 결핵검사결과서(수령 2~3일 소요될 수도 있음) ※ 거주기간이 결핵검사결과서 유효기간 내 포함되어야 함. 결핵검사결과서(유효기간6개월), 보건증(유효기간1년) ※ 입사제출서류 6번 참고 |
다. 생활관비 납부기간 |
◉ 개별 안내 예정 ※ 가상계좌 확인 방법 - 가천대학교 홈페이지▶학사행정(웹표준)▶생활관관리▶학생서비스▶입사신청▶고지정보에서 본인에게 부여된 가상계좌로 납입(은행:하나은행, 예금주:가천대학교) ※ 농협은행 자체 검열(보이스 피싱 예방 목적)로 인한 송금 불가(해당시에만), 타은행 이용 바람 ※ 기한 내 미납 시 입사 포기로 간주함 |
라. 룸메이트 신청기간 |
◉ 개별 안내 예정 ※ 룸메이트 신청 방법 - 가천대학교 홈페이지▶학사행정(웹표준)▶생활관관리▶학생서비스▶룸메이트신청 ※ 룸메이트 신청은 동일 기간, 동일 인실일 경우에만 신청 가능 ※ 생활관비 입금 후 명부 생성되어야 룸메이트 신청 가능 ※ 4인실인 경우 2, 3인만 신청하면 성립되지 않음 ※ 룸메이트 신청자 모두가 서로에게 신청해야 성립 |
마. 호실배정 발표 |
◉ 2025. 08. 12(화) 15시 예정(2025-1학기(24주), 2025-하계방학 8주 거주자만 해당) ◉ 2025. 08. 26(화) 15시 예정(2025-2학기 입사 예정자) ※ 호실 확인 방법 - 가천대학교 홈페이지▶학사행정(웹표준)▶생활관관리▶학생서비스▶입사신청 신청/결과에서 조회(발표 후 호실 변경 불가능) |
바. 정기 입사기간 |
◉ 2025. 08. 28(목) 09시 30분~ 2025. 08. 30(토) 17시 30분 ◉ 점심시간 AM 12:00 ~ PM 13:00, 저녁시간PM 18:00~19:00 |
사. 거주기간 안내 |
◉ 16주(학기/방학 미포함) 거주기간: 2025. 08. 28(목) ~ 2025. 12. 20(토)까지 ◉ 24주(반기/방학 포함) 거주기간: 2025. 08. 28(목) ~ 2025. 02. 14(토)까지 - 24주 입사자는 방학 중 호실 이동할 수 있음 ※퇴사일은 학사일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3. 입사 시 제출 서류
입사 등록 카드(공통) |
(공통)입사등록카드(학사행정출력 또는 첨부파일작성 후 출력), 사진 1매(3개월이내, 셀카사진안됨), * 입사등록카드출력 방법: http://svc.gachon.ac.kr/sdmStdIndex.do 생활관관리▶학생서비스▶입사신청▶생활관분류,생활관구분 체크 후 조회▶등록카드 "출력" 클릭 (재외국민) 재외국민등록부등본 부,모,본인 1부씩, 가족관계증명서 1부(본인 기준) (내국인) 주민등록등본1부(내국인만해당)
* 재외국민 제출 서류 : 재외국민등록부등본(부모 포함 제출, 25년 6월 1일 기준으로 3개월 이내 발행분) * 내국인 제출 서류 : 주민등록등본1부(25년 6월 1일 이전 주소) 제출, 등본상에 보호자(부,모,조부,조모)와 함께 거주 필,신청 시 주소와 다를 경우 다음 학기 입사 제한(초본 제출 시에는 등본도 함께 제출해야 함)(거주지 이전 했을 경우 초본과 등본 제출) ※신청 시 주소와 다를 경우 및 25년 6월 1일 이후 전입 시, 해당 학기 또는 다음 학기 입사 제한(부,모 함께 전입 시 제외) |
---|---|
결핵 검사 결과서(필수) |
- 결핵관리협회 무료 결핵 검사 시행 ◎ 검사 대상: 학생생활관 입사생 ◎ 검사 기간: 2025.08.28(목) ~ 08.30(토) ◎ 검사 시간: 10:00~16:00까지 접수 *점심시간[12:00~13:00] 제외 ◎ 검사 장소: 제3학생생활관 이마트 편의점 출구 옆쪽 *해당 시간 내 입사하는 학생들은 결핵관리협회에서 진행하는 무료 결핵 검사 후 접수증 제출 후 입사 가능
- 결핵검사결과서(입국 후 국내에서 검사 필수) - 결핵검사결과서(유효기간 6개월) 또는 보건증(유효기간1년), 검사영수증 제출 시 입사 불가 |
4. 생활관비
구분 |
1인실(장애인실) |
2인실 |
4인실 |
|||
제2학생생활관 |
16주 (학기/방학미포함) |
보증금 |
100,000 |
100,000 |
100,000 |
|
관리비 |
1,974,400 |
1,446,400 |
878,400 |
|||
납부금액 |
2,074,400 |
1,546,400 |
978,400 |
|||
24주 (반기/방학포함) |
보증금 |
100,000 |
100,000 |
100,000 |
||
관리비 |
2,961,600 |
2,169,600 |
1,317,600 |
|||
납부금액 |
3,061,600 |
2,269,600 |
1,417,600 |
|||
구분 |
2인실 |
4인실 |
||||
제3학생생활관 |
16주 (학기/방학미포함) |
보증금 |
100,000 |
100,000 |
||
관리비 |
1,486,400 |
918,400 |
||||
납부금액 |
1,586,400 |
1,018,400 |
||||
24주 (반기/방학포함) |
보증금 |
100,000 |
100,000 |
|||
관리비 |
2,229,600 |
1,377,600 |
||||
납부금액 |
2,329,600 |
1,477,600 |
5. 생활관 입사취소 및 중도퇴사 안내
가. 입사취소: 정기입사 전 기타 개인 사유로 생활관 입사 취소하는 경우
- 정기 입사일 전: 공제 없음(입금일부터~ 2025. 08. 30(토)까지)
- 환불기준표 적용하여 환불됨
(가천대학교 홈페이지-학생생활관-글로벌캠퍼스-입퇴사안내-퇴사안내-환불기준표안내 참고)
나. 중도 퇴사: 특별사유, 개인사유, 징계퇴사로 인한 생활관 중도퇴사의 경우
- 정기 입사일로부터: 환불기준표 적용하여 환불됨(입사주~퇴사주까지)
(가천대학교 홈페이지-학생생활관-글로벌캠퍼스-입퇴사안내-퇴사안내 참고)
※ 모든 중도퇴사는 사유에 부합하는 증빙서류 제출 필수!
6. 유의사항
가. 생활관 시설 및 편의시설 안내, 생활 수칙, 시설물 이용 등에 관해서는 가천대학교 홈페이지 부속기관[글로벌] 학생생활관 게시판을 참조바라며, 학생생활관 생활 수칙 준수 및 상기 입사 조건에 동의한 경우에만 입사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나. 기타 문의 사항은 사감실 방문 또는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제2학생생활관 사감실 031-724-4562 - 제3학생생활관 사감실031-724-4577
가천대학교 학생생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