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174
- 글번호
- 112650
방사선학과 문장원 학생, 방사선 기술 활용 창의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 수정일
- 2025.09.01
- 작성자
- 메디컬홍보팀
- 조회수
- 436
- 등록일
- 2025.09.01
▲왼쪽 문장원 학생
방사선학과 문장원 학생(3학년, 지도교수 이영진)이 지난 8월 26일 한국방사선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제3회 방사선 기술 활용 창의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본 경진대회는 미래 방사선기술 인재의 창의적인 기술 아이디어를 발굴 및 포상하여 방사선 융합기술로서 가치 확산 및 젊은 과학자 육성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였다. 서류 심사 및 예선과정을 거쳐 총 9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였으며 문장원 학생은 ‘실시간 위치 및 선량 감지 시스템 기반 카드형 디바이스 ”RayGuard“’라는 주제로 발표하였다. 최근 방사선 기기가 작동 중인 진단의료 검사실에 부주의로 인한 피폭 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목걸이형 카드 디바이스가 개발된다면 보호자 피폭 예방과 병원 내 효율적인 안전 관리가 가능한 점을 착안하여 아이디어를 고안하였다.
금번 경진대회에서는 제출된 아이디어 전체를 사업의 실현 가능성 및 창의성을 고려하여 평가를 진행하였고 여러 기관의 전문가들의 모의 투자액 순으로 최종순위가 부여되었다. 제안된 문장원 학생의 아이디어는 높은 현실 적용 및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하였으며 1,000,000원의 상금을 수여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