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111798
2025-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 수정일
- 2025.09.30
- 작성자
- 재무회계팀
- 조회수
- 32192
- 등록일
- 2025.08.04
[ 2025-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
[ 등록일정 ]
구분 |
고지서 출력 |
등록금 수납 |
수납처 |
|
학부 |
재학생 |
2025. 08. 20(수) 14:00~ |
1차 : 2025. 08. 25(월) ~ 08. 29(금) 2차 : 2025. 09. 11(목) ~ 09. 17(수) 3차 : 2025. 09. 22(월) ~ 09. 26(금) ※ 07:00~23:30 시간 내에만 납부가능 |
하나은행 기업은행 |
복학생 |
||||
재입학생 |
2025. 08. 25(월) ~ 08. 29(금) 기간 내 미납 시 재입학 취소 |
|||
학기초과자 |
2025. 09. 11(목) 09:00~ ※ 수강정정이 완료된 후 |
2025. 09. 11(목) ~ 09. 17(수) 2025. 09. 22(월) ~ 09. 26(금) |
하나은행 |
|
학기초과자 중 재입학 |
2025. 09. 22(월) ~ 09. 26(금) 기간내 미납 시 재입학 취소 |
|||
분할납부 신청자 |
분납1차 2025. 09. 03(수) 분납2차 2025. 10. 01(수) 분납3차 2025. 11. 05(수) |
분할납부 신청기간 2025. 08. 05(화) ~ 08. 22.(금) 15시
분납1차 2025. 09. 03(수) ~ 09. 12(금) 분납2차 2025. 10. 01(수) ~ 10. 10(금) 분납3차 2025. 11. 05(수) ~ 11. 14(금) ※ 07:00~23:30 시간 내에만 납부가능 |
하나은행 |
|
대학원생 |
2025. 08. 20(수) 14:00~ |
1차 : 2025. 08. 25(월) ~ 08. 29(금) 2차 : 2025. 09. 11(목) ~ 09. 17(수) 3차 : 2025. 09. 22(월) ~ 09. 26(금)
※ 07:00~23:30 시간 내에만 납부가능 ※ 대학원별로 수납기간을 따로 둘 수 있으니, 꼭 해당 대학원 공지사항 확인바랍니다. |
하나은행 기업은행 |
[ 등록금 납부 방법 ]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등록금 고지서 인터넷출력 일시는 상단 일정확인
▸출력 방법 ➡ ① 본교 홈페이지 학사안내 [등록금] 클릭
② [고지서 출력] 버튼 클릭 ▶반드시 개인학번(8자리이상)을 입력
(2) 고지서 확인
① 성명 : 학생별로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 확인
② 가상계좌번호 : 하나, 기업은행의 가상계좌 번호
(폰뱅킹으로 계좌이체 시 은행코드 하나은행 081번, 기업은행 003번)
③ 실납입액 : 등록금 – 장학금 = 실납입액 (또는 실납입액 + 학생경비) 납부 가능
④ 수납일시 : 수납시간(07:00~23:30) 외에는 납부 불가능
[ 납부 유의사항 ]
① 학생명의로 개설된 가상계좌이므로 입금자명(보내는사람)이 학생 성명이 아니어도 관계없습니다.
② 하나, 기업은행 가상계좌번호를 통하여 국내 모든 은행에서 무통장입금(타행입금)이 가능합니다.
(단, 타행 입금 시 송금수수료는 납부자 부담)
③ 고지서상의 실납입액과 입금금액이 다를 경우 은행오류로 수납이 불가능합니다.
※ 이체한도 등의 이유로 금액을 나누어서 입금 불가능
[ 전액장학생 ] 고지서상의 실납입액이 “0원”인 경우
아래 (1)~(3)중 반드시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등록하여야 하며 등록기간 내에만 등록가능, 미수납 시 미등록 제적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기간 내 「 학사행정 → 수납관리 → 전액장학생등록신청 」을 통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등록기간 내에 출력한 고지서를 가지고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등록기간 내에 각 은행 가상계좌로 학생경비를 납부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학기초과자 ]
(1) 학기초과자(9학기) 학점별 등록금
학부 |
대학원 |
||
수강학점 |
등록금 |
수강학점 |
등록금 |
1 ~ 3 학점 |
등록금의 6 분의 1 |
1 ~ 3 학점 |
등록금의 2 분의 1 |
4 ~ 6 학점 |
등록금의 3 분의 1 |
4 학점 이상 |
등록금의 전액 |
7 ~ 9 학점 |
등록금의 2 분의 1 |
|
|
10 학점 이상 |
등록금의 전액 |
|
|
※ 정규학기(8학기)까지는 학점에 상관없이 등록금 전액을 납부해야 함.
(2) 등록방법
▸ 수강정정기간 9. 5.(금)까지 최종 수강정정 완료한 초과학기생
➡ 반드시 9. 11(목) 09:00 이후 홈페이지에서 고지서 출력 후 기간 내 납부
➡ 수강정정 완료후의 “수강포기”는 등록금환불이 불가합니다.
▸학부 등록금에 관한 별도 문의사항은 재무회계팀(☎031-750-5084)으로 연락바랍니다.
※ 대학원생 등록금 관련 문의는 각 대학원 행정실로 연락바랍니다.
[ 2025-2학기 정부학자금 대출 안내 ]
1. 국가 학자금대출에 관한 안내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학자금대출’ 메뉴에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2. 정부학자금 등록금 대출 "실행"은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3. 정부학자금 생활비 대출"실행"을 위한 기등록처리는 등록금을 납부한 다음날 10시이후 확인바랍니다.
4. 등록금납부 확인은 학자금대출 실행 후 1일 경과하여 본교 홈페이지 로그인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① 학사행정시스템-학생화면-개인별학적부-등록금수납정보 또는 ② 학사안내-등록금-증명서출력
5. 학자금대출 및 국가장학 관련 문의
①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가천대학교 재무회계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