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112458
2025학년도 2학기 학생생활관 입사 안내
- 수정일
- 2025.08.27
- 작성자
- 학생생활관
- 조회수
- 3229
- 등록일
- 2025.08.26
2025학년도 2학기 입사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입사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반드시 숙지하시어 입사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생활관 입사절차 진행시 마스크 착용을 부탁드립니다.
▸감염 예방 방역 조치에 따른 부모님 및 형제, 친인척 생활관(호실) 절대 출입 금지
1. 대상: 2025-2학기 학생생활관(1,2,3생활관) 입사생 전원
2. 입사기간 및 절차
∎ 입사기간 : 2025.08.28.(목) ~ 2025.08.30.(토) AM09:30 ~ PM17:30까지 (점심시간 12:00~13:00 / 저녁시간 18:00~19:00)
※ 정기 입사 기간 외 입사 시 사감실로 연락 바랍니다.
※ 코로나 확진일 경우 확진일로부터 5일이 지난 후 입사바랍니다
∎ 입사절차 ※ 모든 입사서류 미 지참시 입사 불가
① 가천대학교 홈페이지 ▶ 학사행정(웹표준) ▶ 생활관관리 ▶ 학생서비스 ▶ 입사신청 조회 배정 호실 확인 (호실배정 발표 : 8월 26일 15시)
② 배정 호실 시설 비품 점검 체크 후 점검표 사감실로 제출
* 출입 카드는 사생 개인정보가 탑재되어 있으니 임의로 호실(지정자리 포함) 교환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기 바라며, 적발 시 벌점 또는 퇴사 처리 될 수 있음
∎ 입사 제출 서류
입사등록카드(필수) |
(공통) 입사등록카드(학사행정출력 또는 첨부파일작성 후 출력), 사진 1매(3개월이내,셀카사진안됨) * 입사등록카드 출력 방법 : http://svc.gachon.ac.kr/sdmStdIndex.do 생활관관리▶학생서비스▶입사신청▶생활관분류,생활관구분 체크 후 조회▶등록카드 "출력" 클릭 (재외국민) 재외국민등록부등본 부,모,본인 1부씩, 가족관계증명서 1부(본인 기준) (내국인) 주민등록등본 1부(내국인만해당) * 재외국민 제출 서류 : 재외국민등록부등본(부모 포함 제출, 25년 6월 1일 기준으로 3개월 이내 발행분) * 내국인 제출 서류 : 주민등록등본 1부(25년 6월 1일 이전 주소) 제출, 등본상에 보호자(부, 모, 조부, 조모)와 함께 거주 필, 신청 시 주소와 다를 경우 다음 학기 입사 제한(초본 제출 시에는 등본도 함께 제출해야 함)(거주지 이전 했을 경우 초본과 등본 제출) ※ 신청 시 주소와 다를 경우 및 25년 6월 1일 이후 이전 시, 해당 학기 또는 다음 학기 입사 제한(부,모 함께 전입 시 제외) |
결핵 검사 결과서(필수) |
-결핵관리협회무료결핵검사 시행 ◎ 검사 대상: 제1,2,3학생생활관 입사 예정자 ◎ 검사 기간: 2025.08.28(목)~08.30(토) ◎ 검사 시간: 10:00~16:00까지 접수*점심시간[12:00~13:00] 제외 ◎ 검사 장소: 제3학생생활관 자전거 거치대(이마트 편의점 출구 옆쪽) *해당 시간 내 입사하는 학생들은 결핵관리협회에서 진행하는 무료결핵 검사 후 접수증제출 후 입사 가능 - 결핵검사결과서(입국 후 국내에서 검사 필수) 결핵검사결과서(유효기간 6개월), 보건증(유효기간 1년) 결핵검사결과서 유효기간 내에 거주 기간이 포함되어야 인정 * 결핵검사결과서 미지참 및 검사영수증 제출 시 입사 불가 |
∎ 참고사항
① 입사 시 개인 준비물: 이불, 베게, 침대패드(꼭 패드 사용해야 함), 옷걸이, 세면도구, 청소도구, 휴지, 기타 개인생활용품 (속옷, 양말, 외투, 세면도구, 휴지통, 세제 등)
② 개인별 지급 비품(호실 내에 설치된 비품) : 출입카드키, 침대 1인용(매트리스 커버(방수,면) 입사 시 개별 배부), 옷장, 책상, 서랍장, 의자, 신발장, AP, 블라인드, 휴지걸이
③ 반입금지 물품: 전열기구(취사도구(에어프라이, 커피머신, 커피포트, 라면포트), 온풍기 및 냉풍기 등 개별 냉·난방기, 전기장판, 다리미), 인화물질(모기향, 향초 포함), 위험물(가스버너), 전동 킥보드, 자전거, 냉장고(2인실-인당 87L, 4인실-인당 46L 초과 제품), 집이 없는 칼 종류의 반입은 일체 금함
④ 반입가능전자제품: 컴퓨터 및 주변기기, 스탠드, 미니청소기, 충전기, 전기면도기, 드라이기, 고데기(자동전원차단기능) 등 위험하지 않은 물품
- 냉장고: 2인실-인당 87L, 4인실-인당 46L 이하로 용량제한 (4인실의 경우 공간이 협소하므로 룸메와 협의 후 본인 자리를 고려하여 신청)
※ 호실 내 24시간 공급되는 전기는 벽면 한 곳에서만 작동되므로 콘센트 사용을 고려하여 설치 바람
⑤ 동물 출입 및 사육은 일절 금함(적발 시 징계퇴사사유 해당)
∎ 주의사항
① 개인 짐은 입사등록(카드키 수령)후 입사일 이후에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② 생활관 시설 및 편의시설 생활수칙, 시설물 이용 등에 관해서는 가천대학교 홈페이지(학생이용시설-학생생활관 홈페이지)를 반드시 참고하시고, 생활관의 운영규정 및 생활수칙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학생생활관 입사불허 합니다.
3. 입사기간 중 택배보관 및 수령안내
∎ 8.28(목) ~ 8.30(토) 동안에 택배가 학생 거주 생활관(제2학생생활관과 제3학생생활) 로비에 도착할 수 있도록 발송 부탁드립니다.
- 보관기간이 길어질수록 택배 분실 위험이 큼
∎ 입사기간은 많은 택배, 동명이인 택배로 인한 오수령 등 문제가 많으니 학생 본인이 알아볼 수 있도록 확실한 표시
∎ 택배수령방법 : 본인이 직접 택배기사님으로부터 수령 또는 로비에서 찾아가기
∎ 기타 : 지방에서 택배발송 시 반드시 본인이 수령일을 감안하여 발송해야 불편함을 줄일 수 있음.
∎ 학생생활관 주소 :
- 제2학생생활관 거주 시 : 우)13120 성남시 수정구 성남대로 1342 제2학생생활관 로비[이름][연락처]
- 제3학생생활관 거주 시 : 우)13120 성남시 수정구 성남대로 1342 제3학생생활관 로비[이름][연락처]
∎ 택배 보관 중 분실 및 파손 시 학생생활관에서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으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4. 기타사항
∎ 생활관 생활수칙 꼭 숙지바라며, 생활수칙 위반 시 상벌점 적용되어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1생활관(031-720-8990), 2생활관(031-724-4562), 3생활관 (031-724-4577)로 문의 바랍니다.
가천대학교 학생생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