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465
- 글번호
- 113698
물리치료학과, ‘제 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서 검진 봉사 실시
- 수정일
- 2025.10.10
- 작성자
- 메디컬홍보팀
- 조회수
- 23
- 등록일
- 2025.10.10
물리치료학과 학부생 10명이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제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Special Olympics Korea) 전국하계대회’에 참여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에는 최원호 교수를 비롯해 이하늘 교수, 안종찬 교수가 동행하였으며, 학과 학생들이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에는 약 1500명의 발달장애 선수들이 참가하였으며, 선수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청각, 구강, 발, 영양교육, 유연성 및 근력검사 등 총 5개의 영역으로 운영되었다.
의료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가천대 물리치료학과 학생들은 유연성 및 근력 검사 부분을 맡아 검진을 진행하였으며, 본 학과 학생들은 유산소, 유연성, 근력 영역을 담당하여 선수들의 체력 및 기능적 상태를 측정하였다. 이를 통해 선수들의 현재 건강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향후 기능 향상과 건강 관리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현장에서 선수들의 특성과 운동 능력을 직접 평가하며 전공 역량을 실질적으로 적용하는 경험을 얻었으며, 교수진의 지도 아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수행했다.
가천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이번 참여를 통해 장애인 스포츠 발전과 건강 증진에 기여함과 동시에, 학문적 지식과 실무 경험을 연결하는 교육적 가치를 실현하였다. 앞으로도 본 학과는 지역사회와 협력하며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